증권 증권정보

[정보] 설 연휴 전 종목점검…"가치주가 정답이다"




☞커피 한 잔 값으로 살 수 있는 급등주 종목 바로 보기 (클릭)





설 연휴를 앞둔 14일 가치주를 포트폴리오에 편입해 증시 반등기를 준비하라는 조언이 잇따라 나와 눈길을 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증시 조정이 진행되고 있지만 과거에도 금리 상승 구간에서 증시가 부침을 겪은 후 재상승했다는 점에서 향후 반등 가능성이 높다는 게 금융투자업계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또한 이후 반등 구간에서 금리 상승이 반영되면서 가치주가 부각될 것으로 예상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최근 실물경기 회복이 금리 상승을 이끌었고, 끝내 증시 조정을 촉발했다고 분석했다.




증권정보 제공업체 엑스원의 한 연구원은 "금리 상승은 경기 상황을 대변한다는 점에서 주가와 동행하지만, 가파른 금리 상승은 증시 속도 조절이 있었다"며 "이번 금리 상승 속도는 1965년 이후 역대 4번째에 해당되는데, 과거 금리 변동성 확대가 증시 속도 조절로 이어졌던 패턴이 유사하다"라고 진단했다.

또한, "이번 조정은 장기 금리 상승 초기 국면에서 경험했던 단기 조정"이라며 "최근 미국 경기 호조에 따른 장기 금리 상승은 과거에 있었던 증시 오버슈팅(단기 급등)의 전조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그는 "과거 패턴대로라면 증시는 단기 조정을 거치고 한 차례 더 고점을 높일 수있다"며 "향후 1~2개월 변동성 확대 국면에서 조정 시 매수 전략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향후 금리 상승이 증시에 반영되면서 증시 주도권이 성장주에서 가치주로 분산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현재 수준에서 금리가 크게 하락하지 않는다면 주도주 스타일의 변화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고, 이는 가치주에 기회가 될 것이란 관측이다.

관련기사






이 연구원은 "변동성(VIX)지수를 통한 주가 조정 경험칙에 비춰 조정의 강도는 충족한 상황"이라며 "향후 증시 반등이 전개된다면 고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기업군 보다 저밸류에이션 기업군이 확률 높은 선택지"라고 했다.







☞1억 모을래? 그냥 살래? …부자 되는 습관 (클릭)




이렇게 주가의 전망은 나쁘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단일 종목에는 많은 변수가 있기에 실시간 정보가 매우 중요하다. ‘엑스원’에서는 유망 종목의 재무정보나 앞으로의 동향 등을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지금 전문가 카톡방 접속 시, 무료로 종목상담도 할 수 있다고 하니 전문가의 생동감 있는 리딩을 경험해보자.









☞ 주식으로 1억 만들기~! 전문가의 실시간 리딩 바로 확인하기 (클릭)




오늘의 관심 종목

알파홀딩스(117670), SK하이닉스(000660), 알리코제약(260660), 삼성전자(005930), 신세계 I&C(035510), 카카오(035720)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