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IBK證, 중소기업과 상생 위한 협력네트워크 첫 가동

인천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판로지원을 위한 다자간 협약식 체결

지역별 다자간 네트워크를 전국 단위로 확대 추진

IBK투자증권은 인천지역 대학교-중소기업-대기업과 상호 협력을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식을 인천재능대학교에서 체결했다. IBK투자증권 김영규 대표이사(왼쪽에서 여덟번째)와 참여 기관 임직원들은 청년 우수 일자리 창출과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 활동을 약속했다./사진=IBK투자증권IBK투자증권은 인천지역 대학교-중소기업-대기업과 상호 협력을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식을 인천재능대학교에서 체결했다. IBK투자증권 김영규 대표이사(왼쪽에서 여덟번째)와 참여 기관 임직원들은 청년 우수 일자리 창출과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 활동을 약속했다./사진=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대표이사 김영규)이 중소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대기업-중소기업-대학 징검다리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IBK투자증권은 인천광역시 동구 인천재능대학교에서 인천 지역 중소기업-대기업-대학간 상호 협력을 위한 투자기업 간담회 및 다자간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다자간 업무 협약식에는 인천재능대·인하대 등 5개 대학, 포스코건설·SK인천석유화학 등 2개 대기업, IBK베스트챔피언 기업인 유일시스템·문주하드웨어 등 34개 중소기업 관계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판로지원을 위한 상생 협력을 약속했다. ‘IBK베스트챔피언’은 IBK투자증권 고객 기업 중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도입한 자체 인증제도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대학은 지역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직업교육과 기술개발 지원 등 산학협력을 확대하고 중소기업은 대학의 우수 인재 채용과 기업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대기업은 중소기업 판로지원과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IBK투자증권은 다자간 네트워크의 주축으로서 포럼 운영 등을 통해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이 이뤄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중소기업과 연합 채용을 통한 청년 우수 일자리 창출과 IBK금융그룹 네트워크를 활용한 맞춤형 금융 지원 등 상생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관련기사



김영규 IBK투자증권 사장은 “중기특화증권사로서 중소기업의 자금조달뿐만 아니라 판로개척과 인재 확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자간 업무협약식을 열었다”며 “전국적으로 네트워크를 확대해 중소기업의 성장과 청년 우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