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롯데그룹이 후원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주관하는 ‘맘(mom)편한 놀이터’ 조성사업에 청초호 호수공원 남측 일원을 대상지로 공모 신청하여 최종 선정되었다.
‘맘(mom)편한 놀이터’ 조성사업은 롯데그룹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사회적약자, 소외계층을 비롯한 관내 모든 부모와 아이들이 차별없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놀이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단순한 놀이터 시공이 아닌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놀 권리를 증진시키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지난 2017년 8월 부산을 1호점으로 시작하여 속초시는 9호점으로 선정되어 올해 7월 오픈 될 예정이다.
총 1억 5천만원 상당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친환경 자재 사용은 물론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자극하고, 지역의 장소와 환경에 맞는 설계로 안심하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특히,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설계를 위하여 ‘아이들이 함께 뛰놀며 꿈꾸는 놀이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오는 3월 17일(일) 청초호유원지에서 인근 청봉초등학교 4~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놀이 워크샵을 개최할 예정으로, 전문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도출된 내용을 설계에 반영하여 아동들을 위한 최적의 놀이터가 조성 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지역의 모든 아동들이 차별없고 안전하게 놀이시설을 이용함은 물론 맘(mom)편한 놀이터에서 사회성을 향상시키고, 몸으로 노는 즐거움을 느끼며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해소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