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KB증권, 오픈 API 기반 비대면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출시

로보어드바이저사 제휴맺고 오픈 API 기반 앱 출시

17일부터 플레이스토어서 다운 가능…11일 협약식

박정림(왼쪽)KB증권 사장과 장두영 쿼터백자산운용 대표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열린 ‘KB증권 오픈 API 기반 비대면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출시 기념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증권박정림(왼쪽)KB증권 사장과 장두영 쿼터백자산운용 대표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열린 ‘KB증권 오픈 API 기반 비대면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출시 기념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증권



KB증권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쿼터백자산운용과 ‘오픈 API 기반 비대면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출시 기념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KB증권은 17일 쿼터백자산운용·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과 함께 오픈 API 기반 비대면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출시한다.


KB증권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KB증권의 계좌개설·국내외 주식주문·환전 등의 증권거래 시스템과 로보어드바이저의 우수한 운용기능을 결합한 서비스로, 국내 최초로 오픈 API 기반 비대면 투자일임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고객은 입력한 투자성향 정보를 바탕으로, 로보어드바이저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자산을 운용하는 새로운 자산관리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KB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사의 비대면 투자일임계약 허용 및 규정 등의 요건이 완화됨에 따라,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비대면 자산관리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김재봉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로보어드바이저사와의 협업은 두 회사 간 시너지 측면 외에도 투자를 고려하는 20·30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접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 오픈 플랫폼 기반 외부 핀테크사와의 혁신적 서비스 제휴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