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인천 검단 파라곤 887가구 분양... 17일 견본주택 오픈

인천 검단파라곤 조감도/사진제공=동양건설인천 검단파라곤 조감도/사진제공=동양건설



동양건설산업이 인천 검단신도시 AA14블록에 짓는 ‘검단 파라곤’ 견본주택을 17일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검단 파라곤은 검단신도시에 공급하는 파라곤 아파트 2, 009가구 중 1차 공급분 887가구로 지하2층·지상25층 10개동 규모다.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지하 2층·지상 1층은 어린이집,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커뮤니티시설,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검단신도시에서 처음으로 전 가구에 ‘내 집 앞 창고’를 설치하는 등 수납과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는 지하에 창고를 두고 입주자들이 공동으로 사용하지만 검단 파라곤은 각 가구마다 출입 현관문 밖에 창고 공간을 따로 둬 각자 활용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보조 주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용도실, 광폭거실, 대형 수납장, 안방 대형 드레스 룸 등이 있어 수납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165만㎡ 면적의 검단신도시 내 최대 규모의 공원과 연결돼 있고, 유치원·초등학교가 단지와 바로 접해 있는 등 검단신도시에서도 최고의 요지로 꼽힌다. 특히 인천이 자랑하는 도시형 식물원인 ‘옥계공원’과 이어져 있어 최고 수준의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검단신도시는 서울 도심과 20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김포한강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가깝고 광화문까지 1시간대, 마곡산업단지까지 30여 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연결된 검단(원당)~태리 간 광역도로도 2022년 개통 예정이어서 향후 청라국제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를 잇는 수도권 서북부 거점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4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계양 ~ 검단신도시)의 3개 정거장이 신설돼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하면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또 서울시가 최근 서울 지하철 9호선~인천공항철도 직결 운행을 위한 사업비 분담 방안(6대4)에 동의한 것도 호재다. 서울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의 직결 운행이 개시되면 인천공항을 출발한 공항철도 열차가 김포공항역에서 본래 종착지인 서울역 대신 선로를 옮겨 종합운동장역까지 9호선 급행노선으로 운행되기 때문에 강남권과 접근성도 크게 향상된다. 이를 통해 계양역에서 강서구 마곡산업단지가 있는 마곡나루역까지 약 10분, 여의도까지 약 34분, 강남 고속터미널역까지 약 45분이면 닿을 수 있다.

강동효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