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카페24, 상품 촬영 전문 카메라앱 ‘스토어카메라’ 출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카페24 앱스토어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상품 촬영 전문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카메라’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스토어카메라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상품 촬영에서부터 사진 보정, 배너 제작 등 다양한 사진 편집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AI 기술을 접목해 손쉽게 원하는 사진 일부를 오려낼 수 있으며, 터치 한 번으로 색감 보정, 필터 적용, 화이트밸런싱 등 다양한 편집이 가능하다.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 상품 판매에 필요한 배너 이미지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템플릿 기능까지 갖춰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은 상품 촬영 전문도구나 전문 인력 없이도 높은 품질의 상품촬영 및 이미지 제작이 가능해 운영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앱은 카페24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라면 누구나 카페24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황일섭 카페24 앱스토어 팀장은 “손쉽게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며 “인플루언서 등과 같은 창의가 있는 많은 사업자들이 손쉽게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여러 기능들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