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 “치사율 97%” 3조규모 췌장암치료제 상용화 “이 기업” 확인 (클릭)
KB증권은 하반기부터 시작될 신규 수주 본격화를 반영해 에스에프에이 목표주가를 57,000원 (2020E PER 9.3배)으로 상향 조정하고 장비 업종 최선호주로 제시한다. 이는 ①하반기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로부터 수주가 큰 폭으로 증가해 올해 신규 수주 예상치 (1.1조원, 전년대비 +47%)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되고, ②3분기부터 삼성디스플레이 대형 OLED (QD OLED) 투자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며, ③스마트 팩토리 (smart factory: 지능형 공장) 솔루션의 신규 수주 발생도 추정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에스에프에이 2020년 영업이익을 2,775억원으로 기존대비 10% 상향 조정하였다.
▶▶ [무료] “대규모 L/O 체결 임박” 단독공개 바이오株 (클릭)
2019년 2분기 현재 에스에프에이는 중국 디스플레이 (LCD, OLED) 클린 물류 장비 부문에서 점유율 70%로 사실상 독점적 공급구조를 확보하고 있다. 올 하반기부터 에스에프에이는 중국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제품 구성 다변화를 추진해 신규 장비의 공급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미중 무역갈등에도 불구하고 2020년 중국의 중소형 OLED 신규 투자는 큰 폭의 증가세가 전망되어 향후 3년간 중국의 플렉서블 (flexible) OLED 투자 규모는 과거 3년간 중소형 OLED 전체 투자 규모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올해 3분기부터 에스에프에이는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 (BOE, CSOT, GVO, HKC 등)로부터 신규 장비 수주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 [무료] “3세대 신약” 면역항암제 글로벌 리더 단독공개 (클릭)
KB증권은 시장에서 제기된 다양한 투자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삼성디스플레이의 대형 OLED (QD OLED) 투자가 2019년 3분기부터 시작될 것으로 추정한다. 이는 ①최근 삼성디스플레이가 QD OLED 패널의 기술 검증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으로 추정되고, ②대형 LCD 부문의 조기 출구 전략을 통해 2021년 차세대 OLED TV의 신규 진입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삼성 QD OLED TV는 지금까지 OLED TV 패널에 23조원을 투자한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패널 (WOLED)과 경쟁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향후 삼성디스플레이 QD OLED 투자 규모는 확대될 전망이다.
▶▶ [무료] “FDA 승인” 글로벌 임상 3상 완료 제약株 (클릭)
▶▶ [무료] “핵심 파이프라인 보유” 신약 플랫폼 보유기업 TOP 5 무료확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