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엄마, 일본 상품 불매운동 왜 해?” 초등학생 한국사도 초등인강 엘리하이로




메가스터디교육이 만든 초등 인강 엘리하이(elihigh)가 오는 8월 10일 치러질 ‘제4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앞두고 한국사 추천 강좌를 공개했다.

엘리하이는 관련 페이지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추천 강좌를 소개하며 초등학생 시기의 한국사 공부는 초등학교 사회는 물론 중?고등학교 한국사 내신과 수능에 대비하고 일반 상식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5~6급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을 보면 초등학교 사회 교과목을 중요한 참고 자료로 삼아 문제를 출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중학교와 고등학교 한국사도 마찬가지다.

특히, 2016년부터 수능시험에 한국사가 수능 필수 과목으로 지정되면서 수능 한국사와 시험의 형식, 주제, 난이도가 유사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으로 수능 한국사를 대비할 수 있다.


엘리하이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추천 강의는 김경섭 선생님, 한유진 선생님, 곽주현 선생님의 강의다. 필요한 강의만 단기로 수강하거나 중등인강 엠베스트 강의까지 포함해 총 5천여 개 강좌를 모두 수강할 수 있는 프라임종합반을 이용해도 된다.

관련기사



프라임종합반을 이용하면 삼국시대, 남북국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의 역사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한국사 타임머신’ 콘텐츠 등 기타 역사 공부를 위한 콘텐츠도 이용 가능하다.

메가스터디교육 엘리하이 관계자는 “꼭 시험 준비가 아니더라도 한국인으로서의 기본 소양을 갖추기 위해 어릴 때부터 우리 역사를 바로, 제대로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역사 공부이기에 초등학생 회원들도 흥미를 가지고 빠져들 수 있도록 재미있고 알찬 초등 한국사 강의를 준비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엘리하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사 강의를 비롯한 모든 강의와 콘텐츠를 7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라임종합반 7일 무료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