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롯데하이마트 '베코', 아쿠아 인텐스 식기세척기 론칭

한국 식문화 맞춰 세척력 강화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모델들이 ‘베코(beko)’ 식기세척기를 살펴보고 있다./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모델들이 ‘베코(beko)’ 식기세척기를 살펴보고 있다./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071840)가 단독 운영 중인 ‘베코(beko)’의 ‘아쿠아 인텐스 식기세척기’를 론칭했다. 한국 소비자들의 식문화에 맞춰 세척력을 강화한 ‘한국형’ 제품으로 12인용 단일 용량으로 빌트인과 스탠딩형 두가지로 선보였다.


유럽에서 가성비 브랜드로 유명한 베코(beko)는 지난해 유럽 24개국에서 종합가전 분야(냉장고, 세탁기, 의류건조기, 오븐, 식기세척기)에서 판매량으로 1위(빌트인 제외)를 차지했다.

관련기사



‘아쿠아 인텐스 식기세척기’는 오목한 그릇을 많이 쓰는 한국 소비자들의 식문화에 맞춘 ‘한국형 식기세척기’다. 밥그릇 안쪽에 눌어붙은 밥알까지 말끔히 씻어내거나, 기름때 많은 프라이팬이나 냄비도 간편하게 씻어내도록 강력분사 노즐을 총 3개로 기존 시중 식기세척기보다 한 개 더 늘렸다.

여기에 유럽 버전 식기세척기에는 없는 안심살균 기능과 세척 필터를 추가했다. 또 12인용 대용량 제품으로, 4인 가구 기준으로 밥·국그릇뿐 아니라 프라이팬, 냄비 등 큰 조리용품까지도 세척할 수 있다. 가격은 사양이 비슷한 시중 식기세척기 제품보다 최대 25% 가량 저렴하다.


변수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