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포스코타워에서 해외주식 투자전략 세미나 ‘베트남 부동산·주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베트남 주식과 부동산에 관심이 있지만 투자 방식이 복잡해 어려움을 느끼던 고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한 공개 세미나로 진행된다.
세미나 1부에서는 고광수 VNK투자자문 대표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부동산과 부동산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VNK투자자문은 베트남 현지에서 부동산 매매 및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이어서 2부와 3부에서는 이창민 KB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원과 전래훈 글로벌BK솔루션팀 과장이 베트남 경제와 투자전략, 유망종목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KB증권 홈페이지나 글로벌BK솔루션팀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KB증권은 지난달 ‘글로벌 원마켓’서비스에 베트남 시장을 추가하고 리서치 자료를 제공하는 등 ‘베트남 특화 증권사’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원마켓은 기존 베트남 주식거래 시 원화에서 미국달러(USD), 미국달러에서 베트남동(VND)으로 이중환전에 따른 비용 및 시간(영업일 기준 1~2일)이 소요됐던 것을 이중환전절차 없이 당일 매매가 가능하게 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