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하나캐피탈, 몰던카와 제휴 '지방 오토금융 확대'

윤규선(오른쪽) 하나캐피탈 대표와 장경숙 몰던카 대표가 지난 26일 서울 하나캐피탈 강남사옥에서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함께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캐피탈윤규선(오른쪽) 하나캐피탈 대표와 장경숙 몰던카 대표가 지난 26일 서울 하나캐피탈 강남사옥에서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함께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캐피탈



하나캐피탈이 중고차 거래 플랫폼 ‘몰던카’와 손잡고 지방 중고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하나캐피탈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사옥에서 몰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몰던카는 지역 중고차 온라인 매매 활성화를 위해 2003년 오픈한 1세대 중고차 거래 플랫폼이다. 현재 약 1,800여명의 지역 딜러 회원과 1만5,000여대의 중고차 매물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하나캐피탈은 이번 협약으로 지난해 11월 오픈한 온라인 오토금융 플랫폼 ‘하나드림카’의 도약을 모색한다. 특히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지방 중고차 시장에서 오토금융을 확대할 계획이다. 몰던카는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파워와 전문 서비스 제휴를 발판으로 고도화된 품질 보장과 다이렉트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는 “지역 특화 우수 플랫폼 업체들과의 지속적인 전략적 업무제휴 추진으로 오토금융 온라인 플랫폼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다져가겠다”고 밝혔다.


빈난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