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실내놀이터 대여서비스

어린이들이 집안에 설치된 가정용 에어바운스에서 즐겁게 뛰어 놀고 있다./사진제공=금천구어린이들이 집안에 설치된 가정용 에어바운스에서 즐겁게 뛰어 놀고 있다./사진제공=금천구



서울 금천구는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29일부터 실내놀이터 대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실내놀이터 대여 서비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실외활동을 하지 못하는 영유아들에게 가정에서 맘껏 뛰어놀 수 있도록 가정용 에어바운스를 대여해주는 사업이다.


대여기간은 대여·반납일 포함 총 6일이며 매주 수요일에 수령해 월요일에 반납하면 된다. 영유아의 안전한 놀이를 위해 에어바운스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한 후 대여가 이뤄진다. 에어바운스는 실외 사용과 물놀이가 불가하며 실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주민은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된다.

관련기사



구는 코로나19 감염증으로부터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찾아가는 장난감 배달서비스’와 ‘어린이집 방역기기 대여사업’ 등 다양한 육아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집안에만 갇혀 지내던 아이들에게 감염증 걱정 없이 가정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실내놀이터 대여서비스를 기획했다다”면서 “아이들이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갈 때까지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성행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