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비 규제지역인 강원도 속초시에서 최초의 롯데캐슬 단지를 공급한다. 두 자릿수의 평균 경쟁률로 전 주택형이 마감된 가운데 선착순으로 잔여 가구 계약이 진행된다.
롯데건설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일원에 공급하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조감도)’의 선착순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앞서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2.4대 1, 최고 22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 마감에 성공했다. 선착순 계약에서는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마음에 드는 잔여 가구 동·호수를 계약할 수 있다. 계약금(1차)은 500만원 정액제로, 분양가의 10%에 해당하는 계약금을 완납하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8㎡ 총 568가구 규모다. 속초시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롯데캐슬 단지다. 동해 바다와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 조망을 확보했다. 롯데건설이 선보이는 차세대 외관 디자인 ‘롯데캐슬 3.0’이 적용되고 전 가구에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 가구 개별창고가 기본 제공된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도보 거리에 중앙초와 해랑중이 위치했고 속초고, 속초여고 등도 가깝다. 동해고속도로 속초 IC를 통해 서울~양양 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고, 향후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2027년 예정)이 예정돼 있어 서울·수도권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무엇보다 비규제 지역인 속초시에 공급되는 단지로 대출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무주택 가구는 주택담보대출(LTV) 70%, 1주택 이상 보유 가구는 60%가 적용된다. 개정 지방세법에 따라 2주택까지는 기존 취득세율(1~3%)을 적용받는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부적격 당첨 등으로 인한 잔여 가구 일부가 나온 만큼 청약 미 당첨자 또는 청약 접수를 못했던 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계약자 중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GV80, OLED TV, 스타일러, 청소기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및 선착순 계약에 대한 내용은 견본주택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지 조양동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