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전만경 원장 취임




공간정보산업진흥원(SPACEN)은 금일 9월 28일, 신임 원장에 전만경(60, 사진) 국가철도공단 부이사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전만경 원장은 서울시립대학교 도시행정학과와 인하대학교 교통경제학 석사를 졸업했으며, 국토교통부 국토정보정책관, 지적재조사기획단 기획관, 사우디한국대사관 건설교통관 및 참사관을 역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임 전만경 원장은 9월 28일 공간정보산업진흥원 대회의실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정부의 뉴딜정책 추진으로 디지털트윈, 3차원 공간정보 구축, 국토관측 위성자료, 브이월드, 자율주행, 정보공개제한 심사, 표준화, 성과인증, 해외진출 등 국가 정책을 지원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국토교통부 산하 법정기관인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전만경 원장이 공간정보산업정책을 총괄하는 국토정보정책관을 역임했고 국가철도공단에서 공공기관 위상을 높이고 오신 만큼 안팎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전만경 원장은 서울시립대학교 도시행정학 학사, 인하대학교 교통대학원 교통경제학 석사를 졸업했으며, 국가철도공단 부이사장, 국토교통부 국토정보정책관, 국토교통부 원주지방관리청장, 지적재조사기획단 기획관, 사우디한국대사관 건설교통관 및 참사관의 이력을 가지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