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SEN]티씨엠생명과학, 고감도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 CE 인증 획득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넥스트BT(065170)의 100% 자회사인 티씨엠생명과학(228180)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인 ‘TCM-Q SARS-CoV-2 Real-time PCR kit’에 대해 유럽 체외진단용의료기기(CE-IVD)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 받은 진단키트는 지난 3월 CE 인증을 획득한 키트를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이다. 사람의 객담, 구인두 및 비인두 도말물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실시간 역전사 중합효소 연쇄 반응법(RT-PCR)으로 검사하는 체외진단의료기기다.

기존에는 두개의 튜브로 2종(E, RdRp)의 바이러스 유전자만 검출할 수 있었던 반면, 이번 제품은 WHO 및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 동시에 한개의 튜브로 3종(N, E, RdRp)의 유전자를 검출할 수 있어 장비 당 생산성이 2배로 증가했다.


티씨엠생명과학은 이미 이달 중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 허가를 받았으며 이번 CE 인증으로 유럽 수출 길이 열렸다는 평가다.

관련기사



회사 관계자는 “최근 유럽 등에서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이 보인다”며 “겨울이 다가올수록 확산세는 더 심해져 진단키트에 대한 수요는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키트는 기존 제품과 비교해 편의성과 범용성을 둘 다 잡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티씨엠생명과학은 코로나19와 독감 등 5종의 기타 호흡기 바이러스를 한 번에 검사할 수 있는 ‘TCM-Q SARS-CoV-2 Respiratory Multi Kit(가칭)’를 개발 중이다. 10월 중 수출허가를 목표로 제품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다.

/byh@sedaily.com

배요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