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희사이버대, 학·석사 연계과정 개설...학위 취득시간 단축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언택트 고등교육의 새 장을 열고 있다. 지난 2011년 호텔관광대학원과 문화창조대학원을 개원해 많은 성과를 거둬 왔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체계적인 논문지도를 통해 역량있는 연구자를 양성해왔다. 연구 계획, 서론 작성, 공개 발표 등 체계적 수업·지도 체계와 다양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학기 전공별로 논문 작성을 위한 ‘온·오프라인세미나’, ‘논문 작성법 특강’을 실시해왔다. 그 결과 졸업생 수 대비 논문 배출 비율이 64%에 달해 사이버대학들중 월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대학원은 사이버대학 최초로 학·석사 연계과정도 개설해 올해 2학기부터 운영하고 있다. 학위과정 취득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제도다. 학·석사 연계과정 신청은 학사과정 졸업을 한 학기 앞두고 ‘학·석사 연계과정생 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관련기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언택트와 온택트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세미나 및 문화학술제 등 교육·연구 학술 프로그램을 통한 미래형 인재 양성이 가능토록 교육수요자 중심의 교육·수업 지원 제도 및 시스템 체제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최근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실시간 화상 시스템을 통해 논문 지도 및 심사를 진행하여 평상시와 동일한 교육과 학생지도를 중단없이 지속하고 있다. 아울러, 각 전공별로 ‘신·편입생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진행, ‘2020-2학기 4주차 온·오프 정기’ 특강, ‘온라인 화상 논문 공개 발표 및 지도’ , ‘한국정치와 리더십’ 온라인 특강, ‘예술을 바꾸는 시간 15분’ 비대면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개최해 호평 받았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오는 12월 4일까지 2021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호텔관광대학원의 모집전공은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이다. 문화창조대학원의 모집전공은 미디어문예창작, 글로벌한국학, 문화예술경영,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다. 모집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 연구계획서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경희사이버대학교도 오는 12월 1일부터 청소년·가족전공 및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신설을 포함해 총 36개 학과(전공)에 대해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경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 12일까지 실시한다.



민병권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