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예비초등 입학 준비도 인강으로, 천재교과서 밀크티 생생 후기




겨울방학을 앞두고 예비 초등학생들의 입학준비가 한창이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학사일정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기 때문에 홈스쿨링으로 꾸준히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좋다. 이에 최근 스마트학습 이용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 ‘밀크티 초등’은 예비 초등학생들이 입학 준비를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스마트학습 과정을 선보이고 있다. 실제 밀크티 초등 학습생의 생생한 후기가 온라인 상에서 눈길을 끈다.


바로 초등학교에 입학 예정인 양소민 어린이의 후기이다. 소민양의 어머니 이수이씨가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밀크T 초등 후기는 실제로 많은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내년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소민 양이 학교에 적응할 수 있도록 밀크티를 통해 홈스쿨링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빠를 따라 시작했지만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단짝과도 같은 존재라고.

이처럼 밀크T 초등의 예비 초등학생 과정은 다양하다. 학교가 어색한 아이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학교생활 맛보기’ 과정을 통해 학교체험부터 학교 공부 맛보기, 일기 쓰기, 학교만화, 자기소개 하기 등의 콘텐츠를 담아냈다.


특히 학교생활 맛보기 코너에는 ‘혼자서 옷을 입어요’, ‘점심 시간 급식 먹기’, ‘쉬는 시간 보내기’ 등의 콘텐츠를 멀티미디어와 게임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어 아이가 학교에 대해 호기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만들었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학교공부 맛보기를 통해 초등학교 1학년 국어, 수학, 봄여름가을겨울 교과서를 예습해볼 수 있다. 실제로 어머니 이 씨는 “아이가 처음 학교에 가게 됐을 때 기본을 준비하지 않으면 힘들 것 같은데, 초등인강 밀크티에서는 미리 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 밖에도 아이의 학업성취도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점 역시 장점으로 꼽았다. “월간 학습결과와 평가결과를 통해 아이가 얼마나 잘 따라가고 있는지 체크할 수 있고, 워킹맘들도 수시로 알림이 오기 때문에 아이가 공부를 하는지 여부도 알 수 있다.”

끝으로 어머니 이씨는 “스마트학습 천재교과서 밀크티는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언니, 오빠 같은 존재다. 어려운 내용도 쉽게 가르쳐주고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성취감까지 들 수 있는 콘텐츠로 아이들이 매일 즐겁게 공부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소민 양과 같은 예비 초등학생들의 학교 생활 길잡이가 되어주고 있는 초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티 초등은 현재 10일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TV CF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