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 제도는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글로벌 시장진출 역량이 뛰어난 기업을 선정해 집중 지원함으로써 의료기기 산업을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 혁신형 의료기기 인증기업은 우선 정부로부터 인증마크를 부여받는다. 국가 연구개발사업 가점 및 우선 참여, 세제지원 및 혁신형 의료기기 전용 신시장 창출 사업, 연구시설 건축 특례, 각종 부담금 면제, 전용 펀드 조성과 정책금융기관 등 융자 지원사업 연계 등의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노테라피는 4개월여의 심사과정을 거쳐 보건복지부 장관의 최종 인증을 받는 데 성공함으로써, 정부가 공인하는 혁신도약형 의료기기 기업으로 선정돼 공신력을 얻었다는 점에서 글로벌 진출에 강한 추진력을 얻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각종 혜택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앞당길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이문수 이노테라피 대표는 “혁신형 의료기기 인증기업에 인허가 특례가 적용되면 차기 혁신 제품들의 조기 상용화에 탄력을 얻을 전망”이라며, “이번 인증이 의료보험 적용 제품의 약가 산정에 있어서도 좋은 결과를 가져왔으면 한다”고 밝혔다./jjss1234567@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