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벤처

[시그널] '실거래가·상권정보 제공' 부동산플래닛, 10억원 시드투자 유치

SJ투자파트너스로부터 10억원 시드투자 유치

AI·빅데이터 기반 종합 부동산 플랫폼 목표




부동산정보플랫폼 부동산플래닛이 SJ투자파트너스로부터 10억원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부동산플래닛은 종합부동산서비스 기업 와이티파트너스에서 지난 9월 독립한 부동산 종합정보 플랫폼으로 전국 토지·건물의 실거래가와 상권 정보를 모바일앱과 웹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부동산플래닛의 모바일앱은 구글 플레이 기준 다운로드 50만건 이상을 기록했다. 전국의 상업용 건물 투자자들과 공인중개사들의 필수 사용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관련기사



부동산플래닛은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맵 기반의 서비스에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가미한 종합 부동산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특히 집합건물을 제외한 전국의 토지, 단독주택, 상업용 빌딩 등에 AI에 기반한 추정가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시장을 개척해나가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차민석 SJ투자파트너스 전무는 “상업용 부동산 거래는 주거용 부동산과는 다른 시장이라데이터 확보와 현장경험, 거래 노하우 등이 중요하다”며 “부동산플래닛은 충분한 준비를 갖췄으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상업용 부동산거래 1등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