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0 페이스북 파트너 어워즈’에서 디지털 마케팅 통합 솔루션 ‘아드리엘’이 이노베이션 히어로-Marketing API 부문의 혁신 기업으로 선정됐다.
해당 어워즈는 페이스북이 매년 자사의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 대행사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총 6개의 심사 부문에 걸쳐 수상 기업들을 선정했다.
그중 AR, 메신저, 라이브 등 페이스북의 최신 솔루션을 활용하여 보다 혁신적인 방법으로 캠페인을 전개한 파트너사에게 주어지는 이노베이션 히어로-Marketing API 부문의 혁신 기업으로는 아드리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드리엘은 인공지능 기술 기반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등 멀티채널에서 이루어지는 광고를 자동 생성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멀티채널 마케팅을 아드리엘 내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운영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절감해준다.
특히 페이스북의 Marketing API를 이용해 광고주가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가 직접 접속하지 않아도 광고를 생성하고 실시간으로 결과를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아드리엘 원스탑 플랫폼 내에서 제공한다. Marketing API를 통한 실시간 최적화 제안 및 담당 매니저의 서포트로 빠르게 광고 성과를 향상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시상식에서 아드리엘 엄수원 대표는 페이스북 Marketing API를 통한 광고주 성공 사례를 소개하기도 했다. 아드리엘을 통해 가정용 식기 세척기 크라우드 펀딩 홍보를 진행한 B2B 기반의 제조 소기업 ‘기드온소닉’의 캠페인은 ROAS 측면에서 2000%의 높은 효율을 보였고, 총 펀딩 금액 4억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펀딩을 마쳤다.
아드리엘에 따르면, 이러한 우수한 성과는 Marketing API 연동으로 아드리엘에서 한 번에 ‘관심사 타겟팅’, ‘리마켓팅’, ‘유사타겟팅’의 광고 세트를 자동 생성해 다각도에서 펀딩에 관심이 있을 타겟 고객을 모색하고, 페이스북 픽셀 기반의 상세 타겟팅 기능을 사용해 구매 전환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리타겟팅을 실시하는 전략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는 “아드리엘은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Marketing API를 통해 전 세계 4,000여 명의 광고주의 마케팅을 책임지고 이끌어 왔다”며, “앞으로도 페이스북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활용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드리엘을 사용하는 광고주들이 성공적인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