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스포츠 방송·연예

블랙핑크, 美 빌보드 스탭 선정 '2020 베스트 뮤비·앨범·노래' 잇따라 올라

그룹 ‘블랙핑크’. /사진제공=YG그룹 ‘블랙핑크’. /사진제공=YG



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1집과 그 수록곡들이 미국 빌보드지 스태프들이 뽑은 올해의 베스트 앨범·노래·뮤직비디오에 잇따라 선정돼 눈길을 끈다.


소속사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YG) 측에 따르면 빌보드가 9일(현지시간) 발표한 스태프 선정 ‘2020 베스트 뮤직비디오 25’에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이 20위에 올랐다. 선정된 영상이 정식 뮤직비디오가 아닌 안무 영상이라 이채롭다. 빌보드는 “블랙핑크의 영상은 대중이 계속해서 새로움을 느끼고 끊임없이 찾아보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며 “멤버들의 완벽한 움직임(춤선)과 머리카락의 흩날림까지 마치 올림픽 출전 준비를 마친 프로들 같다”고 평했다.

관련기사



앞서 빌보드가 발표한 ‘2020 베스트 송 100’에서는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과 ‘Ice Cream’이 각각 23위, 74위를 차지한 바 있다. 빌보드는 ‘How You Like That’ 대해 “리사의 랩 벌스가 질주하는 부분은 팝 역사를 통틀어 가장 스릴있는 30초”라고 호평했고, ‘Ice Cream’에 대해서는 깨끗하고 풍선껌 같은 사운드는 섹시한 가사와는 또다른 매력이 있다고 전했다. 정규 1집 ‘THE ALBUM’은 ‘2020 베스트 앨범 50’에서 K팝 앨범 중 가장 높은 순위인 25위를 기록한 바 있다.


박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