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공기업

aT, 과기부 주최 '데이터 품질대상' 우수상 수상

백진석(오른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부사장이 ‘2020 데이터 품질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aT백진석(오른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부사장이 ‘2020 데이터 품질대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20 데이터 품질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24회째를 맞이한 ‘데이터 품질대상’은 한 해 동안 모범적인 데이터 품질관리 활동을 수행한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데이터 품질관리 시상제도다.


aT는 데이터 경제시대를 맞아 데이터 관리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데이터 관리지침 제정, 조직운영을 통한 상시 품질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등 품질혁신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관련기사



aT 통합홈페이지 DB는 지난 3월에도 한국데이터진흥원의 데이터품질인증(DQC-V)에서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 클래스’를 획득한 바 있다.

백진석 aT 부사장은 “디지털 뉴딜정책의 근간이 되는 데이터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우리 농식품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데이터 품질 개선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효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