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에듀윌, 여성가족부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0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이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에듀윌은 최고경영층의 리더십과 가족친화제도 실행도,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 다양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해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특히 주4일근무제, 시차출퇴근제, 심리상담실 운영 등 가족 친화를 위한 다양한 제도와 시설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성 남성 임직원들의 육아휴직을 비롯해 출산 전·후 휴가, 유연근무제 등의 제도를 장려하며, 자녀 출산 및 양육을 지원하고 가족 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했다. 이로 인해 남·여 근로자 육아휴직 후 복귀율과 출산 전·후 휴가 후 고용유지율 100%, 배우자 출산휴가 5일 이상 이용률 100%를 달성했다.

유연근무를 위해 시차출퇴근제, 재택근무제, 스마트워크, 대체휴무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자녀 초청 패밀리데이, 생일·결혼기념일 조기퇴근제도 ‘축하한데이’ 등을 운영하는 등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사내 심리상담실 ‘마음,쉼’에서는 전문 심리상담사가 상주하면서 개인적인 고민은 물론 가족관계, 부부관계 등 회사 생활 이외의 갈등도 해결해 주고 있다. 또한, 두드림 교육을 매달 실행해 가족친화 재테크, 가족교육 부문 명사 초청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에 대한 임직원들의 만족도도 상당히 높다. 임직원 대상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조사 결과 ‘주 4일근무제’에 대한 만족도는 9.5점(10점 만점), 가족친화 프로그램인 ‘축하한데이’는 9.35점을 기록했다.

박명규 에듀윌 대표이사는 “에듀윌은 ‘고객의 꿈, 직원의 꿈, 지역사회의 꿈을 실현한다’는 비전 아래 임직원들과 가족들의 꿈을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고 말하며, “이러한 노력들이 이번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을 통해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듀윌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로환경 개선 공적을 인정받아 ‘2019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