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동향

코세페 수익금 4,000만원 국제백신연구소 등에 기부

캠페인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앞줄 가운데)이 10월 2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 관계자들과 ‘코세페와 함께하는 하이파이브 나눔·기부 캠페인’을 알리는 피켓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산업통상자원부캠페인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앞줄 가운데)이 10월 2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 관계자들과 ‘코세페와 함께하는 하이파이브 나눔·기부 캠페인’을 알리는 피켓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와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 추진위원회는 2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나눔·기부 행사인 ‘하이파이브 캠페인’의 수익금 전달식을 했다.

올해 처음으로 기획된 코세페 하이파이브 캠페인은 일반적인 소비행사를 넘어 소비자와 기업인이 서로 격려·응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확산하자는 차원에서 추진됐다.

네이버 해피빈에 코세페 기부 기획전을 개설해 인기 캐릭터인 ‘펭수’ 관련 상품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했다.


캠페인을 통해 총 2억1천400만원 상당의 상품이 판매됐으며, 4천400만원의 수익금이 기부금으로 적립됐다.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국제백신연구소에 전달됐다.

관련기사



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기부·나눔 단체의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이번 캠페인이 더 큰 나눔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업부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15일간 진행된 코세페에는 작년의 2배가 넘는 1천784개 업계가 참여하고 전국 17개 시·도가 동참해 내수진작과 골목상권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코세페 응원 캠페인 ‘엄지척 챌린지’에는 1천600여명이 참여했으며, 코세페 홈페이지 페이지뷰는 약 2천860만개로 전년 대비 4배 이상 늘어 높은 관심을 받았다.

조양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