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일반 산업단지 재생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복대자이 더 스카이’에 관심이 높다. 청주에서 학습효과가 검증된 자이 브랜드인데다 49층의 높이에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되는 만큼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GS건설은 12월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에 들어서는 ‘복대자이 더 스카이’를 분양한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지하 3층~지상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03㎡ 총 71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141가구 △84㎡B 86가구 △84㎡C 176가구 △84㎡D 88가구 △103㎡A 176가구 △103㎡B 48가구로, 최근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청주 일반산업단지 재생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단지다. 청주 일반산업단지는 지난 1969년 1단지 부지 조성을 시작으로 1989년 4단지까지 완공된 총 409만여㎡ 규모의 대형 산업단지로, 현재 SK하이닉스, LG전자, LG화학, LG생활건강, LS일렉트릭, 롯데푸드, SK케미칼 등 대기업을 비롯해 약 690개에 달하는 기업들이 입주해 있다.
하지만 노후화가 빠르게 진행 중에 있어 미래산업유치를 위한 재생사업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고, 지난 2015년 7월 국토교통부의 노후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전국 최초로 민간 주도의 자력개발 재생사업이 추진되는 등 변화의 움직임이 활발히 펼쳐지고 있다.
청주시의 ‘청주산업단지 재생계획 및 재생시행계획 변경 고시’에 따르면, 청주 일반산업단지 재생사업은 약 125만㎡ 면적에 기반시설 재정비와 민간자력개발 등 혼용방식을 통해 진행된다.
청주시는 교통량 증가에 대비해 대신로와 직지대로 도로 확장 등 기반시설 재정비로시민들의 통행 불편을 예방하고, 옛 서한모방부지는 민간자력 개발을 통해 공동주택, 창업지원시설 등의 문화, 업무, 산업, 상업, 휴식공간 등이 어우러지는 복합공간으로 조성된다. 특히 민간자력 개발 사업주체는 산단로와 공단로, 봉명로 일부 구간을 확포장 할 계획이며, 공단로와 봉명로 사이 폭 10m, 길이 248m 도로 등도 신설할 계획에 있어 교통환경이 좋아질 전망이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청주의 대표 생활권으로 손꼽히는 복대동에 들어서는 우수한 생활 인프라가 강점이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지웰시티몰, 충북대학교 병원 등이 가까이 있고, 청주 예술의 전당, 청주 아트홀, CGV, 롯데시네마 등 문화 인프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신율봉공원, 서원 어린이공원, 복대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도보권에 있고, 초, 중, 고교 등의 학교시설도 걸어서 통학 할 수 있다.
편리한 교통여건도 기대를 모은다. 사직대로, 가로수로, 청주 제2순환로 등이 인접해 있어 청주지역 내 이동이 쉽고,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남이 분기점 접근성이 우수해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더불어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시내버스 정류장도 근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SK하이닉스, LG전자, LG화학, LG생활건강, 롯데푸드, SK케미칼 등 대기업을 비롯해 약 690여개에 달하는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청주 일반산업단지도 가까워 직주근접 여건도 뛰어나다.
자이만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내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남여샤워실, 다함께 돌봄센터, 다목적실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지상 별동으로 조성되는 작은 도서관(북카페)에는 교보문고가 큐레이션한 인기도서 및 스테디셀러가 채워질 예정이고, 입주민이 직접 커피를 추출하고 향미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픈커피스테이션(OCS)도 함께 조성돼 차를 마시며 독서를 즐길 수 있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청주의 민간택지에서 선보이는 만큼 계약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여기에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재당첨제한도 없다.
분양 관계자는 “청주 대표 생활권인 복대동에 위치해 교통, 교육, 문화, 편의 등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청주 일반산단 재생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에 있어 주거환경도 좋아질 예정이다”며 “청주에서 수차례 공급을 통해 자이(Xi) 브랜드 프리미엄에 대한 학습효과를 경험했던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도 상당히 높다”고 말했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의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12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