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이번주 증시 캘린더] 바이오노트 등 신규 상장





이번주 국내 증시에서는 바이오노트가 코스피 시장에, 비엔케이스팩1호가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다.



1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20일에는 유가증권시장에서 키움투자자산운용의 'KOSEF 미국S&P500 ETF(H)'와 KB자산운용의' KBSTAR 미국빅데이터Top3채권혼합 iSelect ETF'가 신규상장한다.

관련기사



KOSEF 미국S&P500 ETF(H)는 미국시장을 대표하는 S&P500 인덱스를 기초지수로 한다. KBSTAR 미국빅데이터Top3채권혼합iSelect ETF는 미국을 대표하는 빅데이터 관련 우량종목인 애플과 테슬라, 아마존을 각각 15%씩 투자하고 3년 국고채에 투자하는 7번째 신 혼합형 상품이다.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을 섞어 중위험 중수익 투자수단을 확대할 수 있다는 기대다. 이 상품은 주식 비중이 40% 이내인 채권혼합형 상품으로 퇴직연금 계좌를 통해 100% 투자할 수 있다.

22일에는 바이오노트가 유가증권시장에 입성한다. 바이오노트는 동물용 진단 검사 제품 및 바이오 콘텐츠 회사로, 고유의 유전자 재조합 항원, 항체 기술개발 능력 및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면역진단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매출액은 6223억5500만 원, 영업이익은 4687억4800만 원이다. 공모가는 희망범위 최하단을 하회하는 9000원에 확정했고, 공모 금액은 1170억 원이다.

같은 날 코스닥시장에서는 BNK투자증권의 첫 번째 스팩인 BNK스팩1호가 신규상장할 예정이다. BNK스팩1호는 제조업, 전자·통신, 소프트웨어·서비스, 바이오제약·의료기기, 2차전지, 게임·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신재생에너지, 자동차 부품, 신소재·나노융합 등의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을 중점으로 합병을 추진한다. 공모가는 2000원, 공모금액은 80억 원이다.


성채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