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대한안전교육협회, 직원 맞춤형 키오스크 안전교육 실시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로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의왕연구소(대표이사 조성환, 이하 현대모비스)내 위치한 1층 대회의실에서 직원을 위한 맞춤형 키오스크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현대모비스는 Green transformation to 2045 Zero-to Zero 비전으로 2045년 탄소중립 로드맵을 발표하고 ESG경영 방침에 따른 안전보건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협회에서 진행한 이번 키오스크 안전교육은 비상대응훈련을 통한 화재/폭발 사고 발생 시 사고 피해 절감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2022년 의왕연구소 비상대응 훈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협회에서 자체 제작한 교육용 센서 소화기를 활용한 소화기 사용법 숙지와 화재 진압법 교육을 진행하여 평소 관심이 높았던 화재 대응 기술을 체험 형태로 배워볼 수 있어 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또한 실시간 피드백이 가능한 협회의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CPR압박법 및 AED(자동 심장충격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되었다. 이 교육은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골든타임 내 진행되어야 하는 심폐소생술과 AED(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필수 안전교육으로 협회 내부 전문 강사가 직접 교육을 진행하여 안전교육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관련기사



더 나아가 협회는 이번 교육에서 활용한 안전교육 시뮬레이터와 콘텐츠를 비롯하여 다수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안전체험존을 구축하여 맞춤형 산업 안전체험관 조성에도 힘쓰고 있으며, 산업군과 공정 과정에 따른 사고 사례를 기반으로 체험형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협회 정성호 회장은 “우리나라 운송수단의 핵심기술을 선도하는 현대모비스와 안전교육을 진행하게 되어 아주 기쁘다.”고 전하며, “안전보건경영 전략에 발 맞추어 대한안전교육협회가 안전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협회의 체험형 안전 콘텐츠는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